[비즈&] LG전자, 인텔과 'AI 드론 경진대회' 개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전자, 인텔과 'AI 드론 경진대회' 개최

LG전자가 인텔과 함께 인공지능 AI 드론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로, 소프트웨어 코딩 작업으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드론을 주행시켜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참가 신청은 모레(10일)부터 받습니다.

▶ 삼성중공업,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1호 건조

서울에서 대전까지 한 줄로 늘어선 컨테이너 모두를 한 번에 운송할 수 있는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탄생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6일 스위스 해운선사인 MSC로부터 수주한 2만3000TEU급 컨테이너선을 계약일보다 3주 가량 일찍 완성해 출항시켰습니다.

이 선박은 길이 400m, 폭 61.5m, 높이 33.2m로 컨테이너 2만3,756개를 한 번에 실어 나를 수 있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컨테이너선입니다.

▶ 삼성·LG, 폭염 대비 '서비스 비상체제'

삼성전자서비스와 LG전자는 올 여름도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고 이번주부터 가전 수리·점검 수요 급증에 대비한 '하절기 현장 비상체제'를 가동했습니다.

이 기간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무직 직원도 투입할 방침입니다.

▶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 전문몰 오픈

CJ제일제당이 가정간편식 전문몰 'CJ더마켓'과 밀키트 전문 브랜드 '쿡킷'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습니다.

CJ더마켓과 쿡킷 전용 앱은 4차산업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 AI 상담사 챗봇을 도입하고, 고객 취향에 맞춘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경동원, 준불연 우레탄 신소재 '세이프폼' 출시

경동나비엔 지주회사 경동원이 준불연 우레탄 단열재인 '세이프폼'을 개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우레탄의 장점인 단열성능은 유지하면서 화재 안전성까지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 스프레이 형태로 시공이 간편해 요철이 있는 건축물의 최상층, 지하 주차장 등의 천장이나 벽체 등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ADVERTISEMENT

이 기사 어떠셨나요?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