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매크로 이용 '콘서트 티켓 구매' 145건 내사 外

핫클릭 시간입니다.

이 시각,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사는 어떤 게 있을까요.

▶ 매크로 이용 '콘서트 티켓 구매' 145건 내사

경찰이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티켓 싹쓸이' 행태를 특별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청은 현재까지 콘서트 티켓 대량구매 의심사례 145건에 관해 전국 12개 지방청에 내사를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매크로를 활용하면 반복작업을 클릭 한 번으로 자동 실행시킬 수 있어 온라인 티켓 예매경쟁에 악용돼 왔습니다.

경찰은 업무방해죄 등을 적용해 인터넷 암표상을 단속하기로 하고 지난 5월 티켓 판매업체 등에서 의심사례를 제출받아 내사를 진행 중입니다.

▶ 광화문광장에 대형화분 80개 등장…천막방지

서울시가 우리공화당의 광화문 광장 천막 설치를 막기 위해 대형 화분을 설치했습니다.

시는 광화문광장 이순신장군 동상 주변 일대에 대형 화분 80개를 옮겨놨습니다.

이 화분들은 3m 간격으로 놓여졌습니다.

우리공화당은 앞서 2017년 탄핵반대 집회에서 숨진 사람들 추모 등을 이유로 천막을 차렸다가 시로부터 철거당하자 이후 더 큰 규모로 천막을 재설치한 바 있습니다.

그러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을 앞두고 청계광장 등으로 임시 이사한 상태입니다.

▶ 방탄소년단, 3억뷰 뮤비 11편…'상남자' 추가

그룹 방탄소년단의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2014년 발매된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 타이틀곡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어제(30일) 오전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겼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페이크 러브', '피 땀 눈물', '아이돌' 등에 이어 '상남자'까지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11편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3억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입니다.

지금까지 핫클릭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