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 스마트워치 신제품 내달 출시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 스마트워치 신제품 내달 출시

LG전자가 새 전략 스마트폰 'G7 씽큐'와 함께 스마트워치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LG전자는 다음달 스마트워치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할 계획으로, 작년 3월에 출시한 'LG워치 스포츠', 'LG워치 스타일'의 후속작입니다.

이 제품에는 구글의 웨어러블 기기 전용 OS인 '구글 웨어'가 최초로 탑재될 전망입니다.

▶ 인공지능 로봇 페퍼 이마트 성수점 안내도우미

일본 소프트뱅크로보틱스가 개발한 인공지능 로봇 페퍼가 이마트 매장에서 안내를 맡게 됩니다.

이마트는 오늘(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성동구 이마트 성수점에서 로봇 페퍼가 자주 묻는 질문에 답하고 맥주 상품 정보를 안내하는 도우미로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페퍼는 사람과 눈을 마주 보고 대화할 수 있으며, 가슴에 있는 태블릿으로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 삼성전자 작물재배용 LED 패키지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식물생장을 촉진하는 LED 조명 패키지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신제품은 식물의 개화와 성장, 광합성 촉진에 도움이 되고, 광효율이 높아 농가의 전기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내일(1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국제 조명 박람회 '라이트페어 인터내셔널 2018'에서 이들 제품을 선보입니다.

▶ 청호나이스 나노필터 장착 얼음정수기 출시

가전업체 청호나이스가 올해 주력 신제품 '하이브리드 얼음정수기 '도도'를 출시했습니다.

역삼투압 멤브레인 정수 시스템에 나노 직수 방식을 결합한 제품으로, 음용수와 생활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용자가 온수 방식을 선택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전기요금 부담을 50% 이상 줄이게 됩니다.

▶ LH, 청년 전세임대 2,100가구 3순위자에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올해 청년 전세임대 2천100가구를 '3순위' 자격요건을 갖춘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에게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14일부터 청약을 받는 청년 전세임대 주택도시기금에서 융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입주 대상자에게 시세보다 싼 가격에 재임대하는 방식입니다.

대상 주택은 전용면적 18평 이하로 수도권은 1억2천만원, 광역시는 9천500만원, 기타지역은 8천500만원의 전세금이 각각 지원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ADVERTISEMENT

이 기사 어떠셨나요?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